sub1
홈 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작성일 : 13-05-24 11:09
약국 살때 주의할 점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813  
 약국경영연구소 약국부동산사업부는 정직하고 정확하게 일합니다.
 
 
약국 살때 주의할점
 
약국경영연구소는 매매약국의 위험성, 수익성, 비전성 분석 후 확실한 약국만 추천합니다.
• 약국매도를 의뢰한 약사님들 요구에 따라 대부분의 매물을 비공개하며 직접 추천합니다.
 
약국경영연구소 약국부동산사업부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약국을 확실하게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 월조제료 700~800, 월수600~700, 투자적고 근무편한 임대약국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 월조제료 1000~1500, 월수1000, 임대 및 매매약국을 전국에 걸쳐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월조제료 1600~2500, 월수1500, 임대 및 매매약국을 전국에 걸쳐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 월조제료 3500 이상, 월수2000, 임대 및 매매약국을 전국에 걸쳐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 월조제료 2000~6000 약국의 등기매매 점포분양을 받고자하약사님들을 도와드립니다.
약경연은 위험성, 수익성, 비전성분석을 거쳐 나쁜 약국을 골라내고 좋은 약국을 추천합니다.
   
약국경영연구소 약국부동산사업부가 추천하는 물건은 현장분석을 거쳐 공개를 허락한 매물만 공개합니다. 매도를 의뢰한 대부분의 매물은 공개하지 않으며 약국매수자교육과정 세미나 및 약국경영연구소 내방상담을 통하여 직접 추천하고 있습니다.
 
약국매수 실패사례
 
# 의원이전 여부를 확인하지 않은 사례, A약사님은 중개업자 소개로 권리금 2억을 지불하고 약국매수를 했다. 개국 얼마 후 의원이전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약국을 매도한 약사는 의원이 이전한다는 사실을 알면서 약국매도를 한 것이다. 의원이전 여부 확인은 다들 알고 당연히 해야 할 일이지만 가장 흔하게 간과하는 일이다. A약사님은 큰 피해를 입고 현재 소송 중인 대표적 사례다.
 
# 분양을 잘못 받은 사례, B약사님은 의원 3개과가 개원한다는 분양회사 말만 믿고 1층 점포를 분양받았다. 그러나 개국할 때는 1개과만 개원하였고 차일피일 개원한다는 말뿐 2년 넘도록 추가개원은 없었다. 개국타당성분석을 잘못했고 계약 내용을 정확하게 못하여 일방적으로 피해 본 대표적 사례다.
 
# 나쁜 중개업자를 만나 피해본 사례, C약사님은 중개업자를 통해 신규점포를 계약했다. 점포계약 후 컨설팅비용으로 1,000만원을 지불했다. 그리고 약국개설 허가신청을 하였으나 담합이란 이유로 약국개설불가 통보를 받았다. 중개업자에게 임대보증금 반환처리를 도와 줄 것과 컨설팅비용 반환을 요구했다. 중개업자가 모두를 거부하며 법대로 하라고 해 소송한 대표적 사례다.
 
# 권리금을 손해보고 쫓겨난 사례, 약사님 소유건물에 한 약사님이 권리금과 임대보증금을 지불하고 개국했다. 1년 반이 지난 후 건물주 약사는 약국건물을 타 약사에게 매도했고 건물을 매수한 약사는 개국 중인 D약사에게 계약만기 후 명도를 통보해 왔다. D약사님은 실비만 받고 쫓겨나게 된 대표적 사례다.
 
# 임대차 계약을 잘못한 사례, E약사님은 임대계약기간을 2년 단위로 하여 개국했다. 그런데 계약만기 4개월을 남기고 임대인은 월임대료 400만원 약국을 600만원으로 올려줄 것을 요구해 왔다. E약사님은 600만원을 500만원으로 해달라고 부탁해 보았지만 조건이 안 맞으면 나가라는 식이었다. 임대계약 시 임대료 문제를 정확하게 명시하지 않아 예기치 않은 피해를 보게 된 대표적 사례다.
   
약국매매상담문의  
▣ 서울경기인천지역 : 010-8221-8900          ▣ 부산대구영남지역 : 010-9320-6776
▣ 대전충청강원지역 : 010-7735-1129          ▣ 호남광주제주지역 : 010-9320-6776
 
왜 약국매수를 실패하는가?
 
약사님들의 보편적 기대수익은 월수 1000만원이다. 하지만 약사들은 월수 400, 500, 600, 800, 1000, 1500, 2000, 3000의 각기 다른 개국을 해놓는다. 그중 절반 이상의 약사들이 경제개념이 없어 위험하고 경제성 없는 약국(불량품)을 웃돈까지 주는 실수를 한다.(사실과 다르게 모두들 약국매수를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달라진 약국매매시장과 약국매수실패 원인을 몰라 약국매수를 실패한다.
 
①좋은 약국매물은 10%미만으로 적게, 나쁜 약국매물은 90%이상으로 많이 나돌기 때문이다.
②자금능력은 있으나 경제개념이 없다보니 권리금이 싼 실패한 약국을 매수하기 때문이다.
③개국자금이 부족하고 경제개념도 없다보니 권리금이 싼 실패한 약국을 매수하기 때문이다.
④위험성, 수익성, 비전성, 환금성분석을 할 줄 모르고 양심도 없는 브로커들 난립 때문이다.
⑤약국경영 이해부족으로 검증 안 된 다른 점포매수, 신규분양을 받는 실수를 하기 때문이다.
⑥달라진 약국매매시장을 모르는 부모, 배우자, 브로커들 말을 듣기 때문이다.
⑦실패한 병의원(원장)과 실패할 병의원(원장)을 골라낼 줄 모르기 때문이다.
⑧실패한 약국과 실패할 약국을 골라 낼 줄 모르기 때문이다.
 
많은 약사들이 약국경제성분석을 할 줄 모르는 양심 없는 브로커들 때문에 약국매수를 실패하고, 결정적으로 실패한 병의원과 실패할 병의원을 골라낼 줄 몰라 약국매수를 실패한다. 달라진 약국매매시장을 모르고 조제료 권리금만 따지다 약국매수를 실패하고, 능력 없는 일회성 브로커들 난립으로 약국매수를 실패한다. 너무 소극적인 약사도 실패하고, 너무 적극적인 약사도 실패한다. (월조제료 2,000만원 약국도 월수 600만원 되는 약국이 있고, 월조제료 800만원 약국도 월수 1,000만원이 되는 약국이 있다.)
 
달라진 약국매매시장을 알고 약국수익목표를 확실하게 한 약국매수전략을 세워야 한다.
• 매수하면 안 되는 위험하고 나쁜 약국들 너무 많이 나돌아 약국매수방법학습이 필요하다.
• 약국매수를 실패했다고 판단되면 과감한 결단을 통하여 빨리 다시 매수하는 것이 훨씬 이익이다.
 
약국매수 4가지 원칙
좋은 약국만 찾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약사들이 대부분이지만 약국매수실패로 고통을 당해보지 않은 약사들 생각이다. 분업 2차시기 오늘날 좋은 약국을 매수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모르는 약사는 없지만 성공한 약사보다 실패한 약사가 더 많은 것이 현실이다. 매수하면 안 되는 위험한 매물이 너무 많이 나도는 것이 문제를 만드는 원인이고 대다수 약사님들이 약국매수방법을 머리로만 알기 때문이고 매수 후 생기는 리스크를 볼 줄 모르기 때문이며 대가를 치르지 않기 때문이다. 어떤 약국을 선택하고 어떤 약국을 골라내야 하는가? 다음 약국매수 4가지 원칙이 약사의 미래를 만든다. 하지만 경제개념이 없는 약사들은 그 중요성과 가치를 이해하지 못해 약국매수를 번번이 실패한다.
 
첫째, 적극적인 약국매수전략을 세워라.-> 원하는 약국을 매수하는 적극적인 약국매수전략이 중요하다.
        좋은 약국매수전략과 나쁜 약국매수전략의 수익차이는 연간 5000~1억 정도 발생한다.
둘째, 목표한 약국 찾기에 집중하라.-> 목표한 좋은 약국을 찾는 오직 한 가지 일에 집중 투자하라.
        처음 하는 개국은 수단이 되는 개국을 해야 하지 목적이 되는 개국을 하는 것은 잘못이다.
셋째, 약국분석 4가지를 정확하게 하라.-> ①위험성 ②수익성 ③비전성 ④환금성 4가지 분석을 정확
        하게 하는 것은 중요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패할 병의원과 실패한 병의원을 골라내야 한다.
넷째, 대가를 치러라.-> 원하는 좋은 약국을 찾으려면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노력과 비용을 더 많이 들이는 경제개념을 아는 약사님들만 좋은 약국을 매수한다.